여유롭고 행복한 하루

2025/05/23 7

행운목이 꽃을 피우다

행운목 꽃2025. 5. 23.열흘 정도 여행을 다녀와서 집 엘리베이터를 타니 마치 향수를 뿌린 것처럼 은은한 향기가 있었다.우리집 층의 엘리베이터를 내리는 순간달콤한 향기가 더욱 진하게 느껴졌다.이게 무슨 냄새일까???현관에 들어서니 집안이 온통 향기로 가득했다.향기의 근원이 우리집이었던 것이다.와... 이 향기는 뮈지??창가로 가까이 가보니 행운목 꽃이 활짝 피어 있었다.여행 떠나기 전에 꽃대가 나오기 시작했는데열흘 동안 집을 비운 사이 이렇게 홀로 피어향기를 퍼뜨린 것이다.문 틈새를 조금 두고 문을 닫아 놓았더니향기가 빠져나가지 못하고향기가 온방으로 현관 밖으로 퍼져 나간 것이다.달콤한 향기 덕분에 여행의 피로가 말끔히치유된 느낌이었다.행운목의 꽃말처럼행운이 행복이 찾아온 것이다.행운목꽃말 :..

<프랑스여행>오르세 미술관~몽마르트 언덕

오르세미술관 / 몽마르트언덕 2025. 5. 21.##여행은 공간이동일 뿐만 아니라 시간이동이다.시간이동은 내가 살던 곳에서 다른 공간으로이동했을 때 느끼는 야릇한 일탈 만큼이나흥분되고 짜릿한 체험이다.그 중에서도 박물관이나 미술관만큼 과거로의시간이동이 용이한 곳은 없다.특히 프랑스 여행 하면 으레 가야하는 곳으로꼽히는 루브르와 오르세에는 과거라는 시간대가어떻게 현재속에 당당히 존재할 수 있는지를생생하게 느끼도록 하는 힘이 있다.과거로의 여행,오르세 미술관 체험에 나섰다.세느강 북쪽 왕궁 옛터에 고대에서 19세기 초까지예술 작품이 진열된 루브루가 있다면,세느강 남쪽에는 19세기 인상주의 이후의작품이 오르세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다.오르세 미술관은 원래 기차역으로 폐쇄되었던것을 미술관으로 탄생하여 예술작품을..

해외여행 2025.05.23

<프랑스여행>에펠탑 전망대

파리 관광2025. 5. 21.##파리에서 하룻밤을 보내고맞이한 아침파리에서의 아침을 헛되이 보낼 수 없었다.조금 서둘러 짐을 챙기고호텔 주변 산책에 나섰다.호텔 앞 분수대산책로의 아침 공기가 시원하고 상쾌했다.호텔 전경호텔 주변은 조용한 도심 변두리 한적한 마을트로카데로 광장에서 에펠탑 풍광트로카데로 광장에서 에펠탑 풍광세느강 선착장에서 에펠탑 풍광에펠탑 전망대 가는 길에서의 풍광에펠탑...1889년 파리 마르스 광장에 지어진 철탑. 설계자 귀스타브 에펠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에펠탑은 1889년 프랑스 혁명 100주년을 기념하여 개최된 세계 박람회를 위해 세워진구조물로, 세계 박람회를 보러 오는 사람들이비행기에서도 박람회 위치를 잘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었다.높이 324m로 파리에서 가장 높..

해외여행 2025.05.23

<프랑스여행>개선문/세느강 에펠탑 야경

개선문과 세느강 야경2025. 5. 20.♤코스 : 루체른~바젤~벨포트~(TGV)~파리##루체른을 떠나 국경도시 바젤(스위스. 프랑스.독일의 경계) 경유하여 프랑스로 넘어갔다.프랑스의 벨포트..고속열차인 TGV를 타기 위해 벨포트에 왔다.벨포트 16:06 출발~ 파리 리옹 18:43 도착파리에 오후 7시경에 도착하여 개선문과세느강의 유람선을 타면서 에펠탑의 야경을보았다.세느강에서 에펠탑의 야경프랑스의 벨포트 역TGV 티켓, 2시간 40분 소요프랑스 리옹역 도착TGV는 우리나라 고속철도 KTX를 건설하는데 롤모델로 삼았던 기차다.우리나라도 이제 고속철도가 성숙 단계에 접어들어 기술적으로나 서비스 면에서 많은 발전이이루어진것 같다.서울에서 전주까지 고소버스로 2시간 40분,KTX로 2시간이면 갈 수 있다...

해외여행 2025.05.23

<스위스여행>루체른 관광~카펠교/빈사의 사자상/유람선

루체른 관광2025. 5. 20.♤코스 : 브리즌~루체른~바젤~벨포트~파리♤이동 : 브리즌~루체른 (1시간)##스위스 3일째.체르마트의 마테호른과 인터라켄의 융프라우를보고 루체른으로 이동했다."빛의 도시" 라는 뜻을 지닌 루체른은 알프스의 높은 산들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호반 도시이다.스위스 최대의 관광 · 휴양지이며, 시내에는 8세기의 성당을 비롯한 옛 건물들이 남아 있다.루체른의 중앙역이른 아침 루체른 호숫가에서 시민들이 체조를하고 있는 모습중앙역에서 나오면 눈앞에 활짝 펼쳐지는 거대한호수가 루체른 호이며 ‘피어발트슈테더(Vierwald stättersee)’라고 불리기도 한다. 중세풍의 건물과 첨탑이 호수에 반영되어 아름답다.호수에서 카펠교 다리 방향 풍광호수에서 카펠교 다리 방향 풍광호수에서 카펠교..

해외여행 2025.05.23

<스위스여행>알프스의 영봉 융프라우 등정

융프라우 등정2025. 5. 19.♤코스 : 인터라켄~그린델발트터미널~곤돌라~산악열차~융프라우요흐~라우터브루넨~브리즌##두 개의 호수 사이에 위치한 인터라켄은융프라우요흐로 향하는 관문이다. 인터라켄에서 그린델발트터미널로 이동하여융프라우를 보기 위해 융프라우요흐로 올라간다.인터라켄에서 그린데발트터미널까지 버스 이동그린델발트 터미널 아이거 익스프레스 26인승 곤돌라 승강장해발 3,454m의 융프라우요흐는 유럽에서 가장높은 기차역으로, 알프스의 파노라마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왕복 기차표곤돌라는 아이거글렛쳐 역까지 15분 동안타고 올라간다.곤돌라에서 그린델발트 주위 풍광곤돌라에서 그린델발트 주위 풍광곤돌라에서 그린델발트 주위 풍광곤돌라에서 그린델발트 주위 풍광곤돌라에서 그린델발트 주위 풍광곤돌라에서 그린델..

해외여행 2025.05.23

<스위스여행>알프스 마을 풍경~브리그/인터라켄

브리그에서 인터라켄의 알프스 마을 풍경2025. 5. 19.♤코스 : 브리그 ~베른~튠호수~인터라켄♤이동 : 브리그~인터라켄 (3시간)##어제 체르마트에서 고르너그라트 전망대에 올라마테호른을 감상한 후 브리그에서 숙박.오늘은 브리그를 출발하여 베른을 거쳐인터라켄으로 가서 융프라우까지 올라가는 여정이다.브리그에서 인터라켄을 가는 동안 아름다운풍경을 담아봤다.브리그에서 숙박한 호텔 GOOD NIGHT INN시설이 깔끔하고 좋았음호텔 옆 레스토랑..식사하고 맥주 한잔하기 좋은 곳호텔 로비에 성 모형을 전시해 놓았다.호텔 옆으로 알프스에서 흘러내린 물줄기가힘차게 흘러 론강에 합류하여 레만호로 유입된다.호텔 식당...시설이 좋고 음식도 신선하고 맛있다.브리그에서 인터라켄을 가면서 차창으로보인 풍경을 담아봤..

해외여행 2025.05.23